█ 이달부터 토스 앱에서 LG유플러스 5G 다이렉트 요금제 4종 가입 가능
█ 5G 다이렉트 65/37.5 가입 고객 매월 토스포인트 각각 4천원/3천원씩 24개월 제공
█ 온라인 가입 고객 선택권 넓히고 고객 편의 강화 위해 협업 결정, “토스 앱을 통신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게 만들겠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 자사 온라인 전용 5G 다이렉트 요금제 4종을 판매한다.
토스 앱에서 가입 가능한 요금제는 ▲5G 다이렉트 65 ▲5G 다이렉트 37.5 ▲5G 다이렉트 플러스 69 ▲5G 다이렉트 플러스 59 총 4종이다. 이들 요금제는 온라인 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지난달 다이렉트 요금제 2종을 시작으로 이달에는 다이렉트 플러스 요금제 2종이 추가돼 토스 앱에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토스는 앱에서 5G 다이렉트 65/37.5에 가입한 고객에게 편의점, 외식 상품권 등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거나 토스페이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토스포인트를 매월 각각 4천원(LG유플러스 3천원, 토스 1천원)/3천원(LG유플러스 1천원, 토스 2천원)씩 24개월간 제공한다.
요금제 가입은 토스 앱 내 ‘통신’ 카테고리 중 ‘LG U+ 휴대폰 요금제’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배송되는 유심으로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개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가입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자 토스와의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토스는 토스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와 함께 LG유플러스의 5G 요금제도 제공해 토스 앱을 금융뿐만 아니라 통신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 2월 출시된 5G 다이렉트 플러스 69/59에 가입한 만 19~29세 고객을 대상으로 결합 회선 수에 따라 월 휴대폰 요금을 할인 받는 ‘다이렉트 플러스 결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5G 다이렉트 플러스 69 가입 고객은 ‘갤럭시버즈2프로 팩’ 혜택으로 24개월동안 ‘갤럭시버즈2 프로’ 기기 할부금을 매월 면제받는다.
또한 5G 다이렉트 65에 가입한 고객은 24개월간 갤럭시워치5 기기 할부금을 매월 할인 받는 ‘갤럭시워치5 팩’과 매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이용권을 모두 제공받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팩’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강진욱 디지털커머스사업담당은 “온라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토스 앱에서 금융 업무를 처리할 뿐만 아니라 알뜰폰과 통신사의 요금제를 한 눈에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